장기불황, 높은 물가상승률, 부족한 임금인상률로 직장인들이 투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정해진 연봉만으로는 점차 생활이 어려워져 본업을 이어가는데 영향을 끼치지 않는 선에서 겸할 수 있는 두번째 직업을 찾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직장인들의 투잡 열풍에 가장 중요한 것은 창업 아이템 선정이다. 특별한 지식 없이도 운영이 가능하며, 유행이나 시기를 타지 않는 아이템이어야 한다. 또한 인건비가 적게 들어야 매출액 대비 순이익을 많이 남길 수 있다. 

또한 아무래도 본업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을 온종일 투자할 수 없을 터. 이에 프랜차이즈 창업은 본사를 통해 운영의 도움을 얻을 수 있으니 부담이 덜하다. 그러나 본사에서 실제로 얼만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안정적으로 사업주의 운영을 돕는지도 잘 체크해보아야 할 것이다. 

스크린야구장은 위에 말한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아이템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다. 스크린야구장 창업은 운영에 있어 야구에 대한 특별한 지식이 없더라도 어렵지 않으며, 나이나 성별의 제한도 없다. 실내 야구장이기 때문에 시기, 계절을 타지 않으며 야구는 한국에서 국민적 사랑을 받는 스포츠로 유행을 타지도 않는다. 

특히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은 차별화된 기술 경쟁력으로 창업주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리얼야구존은 VR을 접목하여 실내에서 공간과 날씨의 제약없이 생동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이용객들 사이에서 이미 입소문이 많이 난 곳이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지금까지 가맹 계약 200호점을 돌파하는 동안 폐점사례가 한 건도 없다. 이러한 점이 많은 창업주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금과같은 체계적인 관리와 시스템 지원, 언제나 열어놓은 소통창구로 창업주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