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교양공감 푸드
[공감신문 교양공감TV] 바쁜 당신을 위한 아침식사 메뉴 추천

[공감신문 교양공감TV]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아침밥을 먹을 시간에 조금 더 자고 커피를 마시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신체가 필요한 에너지를 보충하지 않은 채 활동을 시작하면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하고 부족한 영양소를 밤에 몰아서 섭취하면서 각종 성인병 위험에 노출되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바쁘고 정신없는 아침, 하루의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간단한 식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견과류가 포함된 시리얼

시중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시리얼 중, 당류로 코팅된 제품보다 과일과 견과류가 포함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유만 부으면 바로 먹을 수 있는 시리얼. 되도록 견과류가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

마른 과일이나 견과류가 포함된 시리얼을 섭취하면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 등의 필수 영양소를 빠짐없이 보충할 수 있습니다.


■ 직접 갈아만든 과일 주스

100% 생과일 주스라며 판매하는 프랜차이즈의 제품은 시럽으로 가득한 설탕물에 불과한 것이 많습니다. 집에서 직접 원하는 과일을 믹서기를 이용해 갈아주기만 하면, 건강한 과일주스를 마실 수 있습니다.

시판되는 주스 제품보다 직접 갈아만든 제품이 훨씬 더 건강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것! [pixabay/cc0 creative commons]

과일은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모니터를 오래 보면서 생기는 시력저하, 과식으로 생긴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아침엔 역시 밥! 주먹밥

쌀은 탄수화물이 주 성분으로 섭취하면 포도당으로 분해됩니다. 포도당은 뇌와 근육에 바로 작용하는
가장 좋은 영양소이기 때문에 잠이 덜 깬 아침 시간 활기를 되찾는 데 효과적입니다.

주먹밥은 미리 만들어 냉장해두고, 다음 날 아침 데우기만 하면 된다. 간단하지? [pixabay/cc0 creative commons]

시중에는 주먹밥에 넣을 수 있는 양념도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으니, 미리 만들어 놓고 데우기만 하면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아침의 단백질은 '삶은 달걀'로

단백질은 탄수화물과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섭취하면 좋은 음식입니다. 단백질은 인체의 근육을 만드는데 소모되기 때문에, 오래 앉아있어서 운동이 부족하거나 많이 움직여서 근육 사용이 많은 직업을 가진 모두가 부족함 없이 섭취해야 합니다.

소금 간을 하지 않으면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먹다 보면 또 적응이 될 터. [Pixabay/cc0 creative commons]

그 중 가장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은 삶은 달걀입니다. 달걀에는 8종의 질 좋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고 전날 삶아두어도 쉽게 상하지 않기 때문에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습니다. 소금 간을 많이 하는 것 보다 삶을 달걀만을 섭취하는 것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바쁘다는 이유로 인스턴트 식품이나 커피를 마시기 보다는 직접 만든 아침 식사를 챙긴다면, 하루의 활기가 생기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습관으로 남게 됩니다. 하는 일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능력도 길러지겠죠.

앞으로는 꼭 아침식사를 챙길 수 있길 바라며 저는 다음시간에 찾아오겠습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시사공감
여백
여백
입법공감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