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 본산, 대통령·청와대·여당”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4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가짜뉴스 논란과 표현의 자유 침해 어떻게 볼 것인가'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4일 "문재인 정권은 태생부터 여론조작 혐의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오전 9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가짜뉴스 논란과 표현의 자유 침해 어떻게 볼 것인가'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가짜뉴스 여론조작을 마음대로 하면서 정작 자신들을 비판하는 목소리에는 가짜뉴스라고 낙인을 찍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가짜뉴스 생산부터 여론조작에 이르기까지 거짓과 위선으로 가득 찬 정권이 바로 문재인 정권"이라고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에서 가짜뉴스를 가장 많이 내놓는 가짜뉴스의 본산은 대통령과 청와대, 여당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조국 사태로 온 국민이 속이 상했는데, 조국은 그동안 얼마나 많은 가짜뉴스를 쏟아냈나”라며 “심지어는 하는 말마다 가짜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였다"고 강조했다.

그는 "표현의 자유를 탄압하는 세력이 바로 문재인 정권이다. 말 잘 못 하면 다양한 압력이 들어온다고 한다. 기업 하는 사람에게는 세무조사를 하고, 공무원들에게는 인사상 불이익을 준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문 정권은 '문재앙'이라는 댓글을 달았다는 이유로 네티즌들을 고발했다. 저에 대해 훨씬 더 심한 표현들이 있었지만, 저는 고발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정권 입맛에 맞지 않으면 죄다 잡아넣겠다는 뜻으로 읽힌다. 공산 독재국가에서나 있을 일이 오늘날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에서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헌법 정신에 반하는 자유 억압 법안을 무슨 일이 있어도 막아내겠다. 네티즌과 1인 미디어에 대한 탄압도 앞장서 막아 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당 박성중 당 미디어특위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한민국 여론이 조작되고 있다. 여론조작을 목적으로 순위 조작에 가담한 사람까지도 처벌할 수 있는 강력한 여론조작 방지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