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평균수명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노인 인구가 늘면서 현재 본인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이른바 ‘동안 피부’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동안의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좋은 피부를 말하는데 노화 현상이란, 인체의 기관이 기능적으로 점차 퇴화된 과정을 말한다. 

이때 가장 먼저 눈에 띄게 나타나는 곳이 바로 얼굴이다. 나이가 들면, 피하지방이 위축되고 수분이 손실돼 탄력이 급격히 떨어지게 된다. 이로 인해 깊은 주름이 생기게 되고 동시에 검버섯이나 잡티, 기미와 같은 색소 침착도 늘어난다. 

따라서 외관상 가장 잘 보이는 얼굴은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결과를 초래하는 것이다. 그래서 최근에는 이런 노화 현상을 막기 위해 피부에 좋은 약이나 홈 케어 디바이스 제품인 셀리턴 LED 마스크 등의 다양한 방법들이 사용되고 있다.

갱년기에 접어든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에스트로겐이 급격히 감소하여, 콜라겐의 생성 저하를 일으켜 피부를 얇아지게 한다. 이로 인해 피지 분비를 저하하고 피부의 건조증을 유발한다. 증상이 심할 경우엔 홍조 현상도 나타날 수 있으니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여성호르몬이 듬뿍 들어간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지금처럼 뜨거운 날씨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야 한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외적 원인 중 가장 큰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장기간에 걸친 자외선 노출은 노출된 시간에 비례해서 축적되어 피부가 얇은 사람들은 피부층이 건조해지고 거칠게 되며 깊고 굵은 주름을 나타나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색소 침착, 피부 악성종양을 유발하기도 하므로 자외선은 외출 나가기 전, 꼭 꼼꼼하게 발라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 성인 기준 최소 7~8시간 정도의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만약,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할 경우엔 피부의 수분 손실량이 커지게 되어 주름, 피부 처짐 등의 현상이 나타나 노화를 촉진하게 되니 가능한 한 일찍 잠드는 것이 좋다.

주름, 기미, 홍조, 잡티 등 여러 종합적인 피부 고민이 있다면, 홈 에스테틱 상품인 셀리턴 LED 마스크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셀리턴은 독자적 LED모듈로 혈관과 피부조직에 파장을 조사하여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속부터 차오르는 피부 에너지를 느끼게 해주는 제품으로서 다양한 피부 고민 상태에 따라 피부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690개 중 230개 근적외선 LED로 원적외선보다 더 깊게 피부에 침투하여 미토콘드리아를 활성화시키고 모세 혈관을 확장해 혈액순환을 개선해 주어 피부 노화를 늦추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