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국제신도시 국제고, 해외명문대 캠퍼스 유치 계획

고덕 파라곤 2차 공원 투시도
고덕 파라곤 2차 공원 투시도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동양건설산업이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 바로 인근에 ‘고덕 파라곤 2차’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고덕 파라곤 2차’는 고덕국제신도시가 야심차게 준비하는 글로벌 에듀타운이라는 최고의 명품 학세권과 가까울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10개교, 중학교 7개교가 바로 인접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고덕 파라곤 2차’는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동 654가구 규모로 전용 84㎡형 단일 면적, 2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1순위 청약에서 전 타입이 마감되며 큰 관심을 모았다.

‘고덕 파라곤 2차’가 들어서는 고덕 지구 A-40블록은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이 들어서 있는 고덕산업단지, 행정타운, 국제교류단지, 에듀타운 등을 잇는 고덕순환도로 내 중심에 위치해 있어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주거 요지로 꼽힌다. 

고덕국제신도시 개발은 2020년까지 3단계 권역으로 구분 돼 1340만㎡의 면적으로 진행된다. 향후 5만6000여 가구, 14만여 인구가 거주하게 된다. 이는 수도권 남부 대표 신도시인 판교신도시와 비교해도 2배 이상의 규모다. 

먼저 1단계는 서정리역세권 중심개발로 역세권 중심의 거점개발 및 특화기능(레저 및 유통) 개발로 이뤄진다. 2단계 권역은 행정타운 중심 개발로 평택시청 등 행정기관 이전이 예정됐다. 마지막으로 3단계는 국제교류단지 중심 개발로 국제교류단지, 에듀타운, R&D테크노벨리, 삼성산업단지 등이 들어선다. 

특히 16만7000여㎡ 규모의 교육특화구역인 에듀타운에는 국제고를 비롯, 국제교육시설, 유명 해외 명문 대학 캠퍼스 및 교육시설, 대학병원 등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이어서, 조성이 마무리되면 고덕국제신도시의 명품화와 차별화를 위한 정점을 찍을 전망이다. 

이외에도 행정타운 중심으로 개발되는 2단계 개발 계획에 따르면 평택시청 등 행정기관 조기이전으로 지역수요 유인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평택시의회, 중앙공원, 문화공원 등 충분한 녹지공간 확보, 중심지역 상업 및 업무기능을 활성화한다. 

또한 이번 사업은 관계사인 라인건설과 함께 공동 진행하고 있어 양사의 장점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인근 부동산 중개업자 “고덕국제신도시는 삼성반도체공장 등 직주 근접의 자족형 도시로 계획되어 있기 때문에 단지 바로 옆 학교시설이 있는 ‘리얼 학세권’ 아파트에 관심이 많다”며 “‘고덕 파라곤 2차’는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교육환경이 인접해 있어 문의가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