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어종으로 유명하며, DHA, EPA, 셀레늄 등을 함유하고 있어 뇌세포 활성 기능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어느덧 고급 생선요리로 이름을 알리면서 전보다 참치 전문점이 많아졌지만, 제대로 된 참치 맛을 선보이는 곳은 흔치 않다. 충북 청주에서 참치 유통을 담당하던 조현준 대표는 충북에서의 참치 최고 전문가라는 자존심을 가지고 청주 참치 맛집 '다이닝효'를 오픈했다.

조 대표는 "이곳에서 사용하는 참치는 스페인산 생참치로 지중해 청정해역에서 양식한 참다랑어를 선상에서 가공한 후 육상으로 이동시킨다. 육상에서 최종 작업을 완료한 후 바로 항공으로 운송되어 최상의 품질로 고객들에게 참치를 전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철저한 관리 시스템과 빠른 운송수단으로 가져온 참치는 '다이닝효'에서 청주생참치 전문점답게 색다른 보관법을 사용하여 보관하고 있다. 자체 숙성고에서 빙원 숙성과 비슷한 방식인 전자기장 솔루션을 통해 파온, 이온, 빙온을 믹스하여 독창적으로 숙성고를 운영하고 있고, 냉장과 냉동의 중간 사이 빙결 전의 온도 영역을 빙온이라 하는데, 이 빙온과정을 거치면서 생참다랑어의 맛과 품질을 더욱더 향상시켜 참치 본연의 맛과 숙성으로 더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개업과 동시에 질 좋은 참치와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지역 주민들에게 복대동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고, 어느새 청주 참치 맛집하면 이곳을 뽑을 정도로 성장했다. 특히나 VIP 룸과 넓은 홀로 중요한 식사 자리나 청주 회식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데, 많은 이들이 찾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국내 몇 안 되는 프리미엄 스페인산 생참치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수년 동안 참치 유통을 하면서 쌓아올린 지식을 통해 이제는 직접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조 대표는 "좋은 참치 회는 재료 본연의 품질과 신선도, 숙성법 그리고 어떻게 손질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그 때문에 지금까지도 연구하고 공부하며, 앞으로도 더 나은 기술을 개발할 것을 약속한다. 최종 목표는 청주 시민들에게 진정한 생참치의 맛을 알리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쌀쌀해진 가을,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참치의 깊은 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게 오늘 '다이닝효'에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