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자궁근종치료, 자궁 보존 가능한 하이푸 시술이 대안 될 수 있어

가임기 여성에게서 발생하는 자궁근종 질환은 자궁의 근육 층에서 발생하는 양성 종양을 말하며 35세 이상 여성들의 경우 절반에 가깝게 진단을 받고 있다. 악성으로 발전할 가능성은 비교적 낮지만 적극적인 치료를 필요로 한다.

기존에는 자궁근종치료를 위해 수술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수술요법으로는 병변 부위를 절제하는 방법이나 자궁적출술, 복강경 수술이 주를 이루었으며 자궁을 적출하기 때문에 향후 임신이 불가능하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다. 또 심리적인 문제도 쉽게 간과할 수 없는데, 수술 이후에 크게 상실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이에 최근 개원가에서는 자궁근종 치료 시 자궁을 보존해 임신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는 하이푸가 시행되고 있다.

하이푸치료는 수술이 아닌 비절개 방식의 비침습적 치료방법이며, 고도의 초음파를 한 점으로 모아 발생하는 고열로 필요한 병변만을 태워 괴사시키는 원리를 지닌다.

이지스로앤산부인과 선릉점 이재성 원장은 “하이푸시술은 기존의 수술적 요법과 다르게 임신가능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치료 시간이 비교적 짧고 회복도 빠른 편”이라고 말했다.

이어 “치료 후 만족스런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시술 이전에 정밀 MRI 검사를 통해 자궁근종 형태와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선행돼야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하지 신경 손상, 화상, 출혈과 같은 변수를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인터넷뉴스팀  news@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