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시즌이 지나고 개강시즌을 맞이한 가운데, 개강 후 달라진 외모를 뽐낼 수 있는 필러 시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팔자필러는 노안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주로 선택하며 2030 대학생, 직장인은 물론 40대 이후 중년층까지 세대 구분 없이 대중화된 시술로 자리매김했다. 

팔자주름필러는 제품 종류에 따라 유지기간이 달라지며 유지기간은 보통 3개월~2년 이상이다. 미국 Suneva Medical에서 제조한 팔자필러 제품 벨라필의 경우 유지기간이 5년에 달한다고 알려졌다. 

보통 시술 직후 곧바로 효과가 나타나고 빠르게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디자인이 달라지게 된다. 시술 만족도를 높이려면 팔자주름필러 시술 전 주름 고민이 있는 부위를 정확히 진단한 후에 적합한 교정 방법을 정하고, 대략적인 디자인을 잡을 필요가 있다. 이때 주름 깊이, 패인 정도 등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의료진의 역량이 중요하다.

현재 의료계에서 널리 쓰이는 필러 제품 종류로는 식품의약품안전청 및 GMP승인을 받은 벨라스트, 히알루론산 필러 채움, 이브아르와 고밀도 HA필러 클레비엘, 세계 최초 칼슘∙히알루론산 복합 필러 히알라인, 레스틸렌 펄레인, 서브큐, 퍼펙타 등이 있다. 이 제품들은 종류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다.

또한 턱끝필러도 동안을 원하는 이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턱끝필러는 각진 턱, 뭉툭한 턱끝 때문에 노안 스트레스에 시달려야 했던 이들을 위한 시술이다. 유지기간은 3개월~6년이며 까다로운 수술과정 없이 V라인으로 교정해준다. 함몰된 턱 부분에 무턱필러를 주사하여 매끄러운 턱 라인을 만들어 주면 볼륨감과 입체감이 돋보이는 만큼 더욱 세련된 인상을 가질 수 있다. 

강남 리엔장성형외과 쁘띠센터 문평규 원장은 “팔자필러, 턱끝무턱필러는 붓기나 멍이 거의 없고 섬세하게 디자인하여 주름 부위를 교정할 수 있어 최근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강남필러란 말에 혹하기 보다는 의료진 전문성을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 비전문가에게 정품 정량의 필러로 시술 받을 경우 피부괴사, 감염 등의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의료진 상담 시 정품 정량 필러를 사용 중인 믿을 수 있는 병의원인지 확인할 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팔자, 무턱필러 시술 계획 시 부작용 예방을 위해 심한 운동 자제, 시술 후 1~2일 음주, 사우나(찜질) 삼가 등의 주의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