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권, 민심의 심판대 오를 일 얼마 남지 않아”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6일 "여권에서는 국민의 삶은 뒷전이고, 오직 조국 구하기에만 올인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고(故) 변창훈 전 검사, 고 이재수 전 기무사령관에 대해 가해진 가혹한 압수수색은 정의라고 치켜세우더니 조국을 구하기 위해 적법한 절차에 따른 수사마저도 먼지털이식 과잉수사라고 말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정말 나라다운 나라에 도달하지 않았다고 하는데, 범죄 혐의자가 장관을 하는 게 나라다운 나라인지 묻고 싶다"고 지적했다.

그는 "조국 법무부 장관은 장관직 버티기 수단으로 검사와의 대화를 할 것이 아니라 민심과의 대화, 양심과의 대화를 해보면 어떨까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도대체 왜 이 한 명의 부적격 장관 때문에 온 대한민국의 에너지와 역량이 다 소모돼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중국 고전에 보면 국가에 예의염치(禮義廉恥)라는 게 있다"며 "예의염치 4개의 밧줄 가운데 1개가 끊어지면 나라가 울고, 2개면 위태롭고, 3개면 뒤집히고, 4개가 끊어지면 멸망한다는데 지금 4개 밧줄이 모두 끊어졌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민심의 심판대에 오를 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역설했다.

그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에 대해 "통일부 장관이 애초부터 북한에서 내려왔을 가능성이 희박하다며 북한의 심기를 신경 쓰더니 지금은 북한과 공동 방역이 안 된다고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정감사와 관련해선 "여당은 수사 중인 증인은 안 된다며 증인 채택 막기에만 급급하다. 맹탕 국감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