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조국 진상규명' 방해하는 상황"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26일 "사태 추이를 지켜보면서 조국 법무부 장관 해임건의안 제출 시기를 다른 야당과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정책회의에서 "여당이 국회의 권위를 실추시키며 '조국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방해하는 상황에서 야당은 부득이하게 해임건의안 카드를 꺼낼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국회의 역할은 범죄 피의자를 비호하는 게 아니라 국민적 의혹의 진상을 규명하는 것에 있다. 조국 비호로 국회를 망신시킨 더불어민주당은 내년 총선에서 조국과 함께 침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국 피의자 장관은 지금도 뻔뻔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다"며 "사태가 이 지경까지 왔는데도 당사자가 사퇴할 의향이 없다면 정부·여당은 지금이라도 조 장관을 강제퇴진 시키는 것이 상식"이라고 전했다.

오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이 피의사실을 공표한 개별 검사들을 경찰에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에 대해 "집권당이 검찰을 고발하겠다는 발상이 말이나 되는 소리냐"며 "피의자를 비호하려고 검찰이 증거조작을 일삼는 악의 소굴인 양 매도하고 겁박하는 것이 공정이고 정의냐"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