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대표, 이날 국가미래포럼특강 참석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6일 오후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국가원로회의 창립 제28주년 기념식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6일 오후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국가원로회의 창립 제28주년 기념식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7일 조국 법무부 장관이 자신의 자택을 압수수색한 검사와 통화한 사실을 두고 "수사 압력을 가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가미래포럼 특강에서 "수사 중인 검사에게 법무부 장관이라는 자가 전화를 해서 결과적으로 '살살하라'고 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앞서 열린 청문회에서 조국이 한 말들은 다 거짓말이었다는 게 드러났다. 조국이라는 사람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 장관이 된 뒤에도 하루에 거의 매일 10건씩 새로운 증거가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조국으로 대표되는 이 대한민국의 폭정을 그대로 놔둘 수 없어 삭발 투쟁에 나서게 됐다. 제 삭발 이후 많은 분도 삭발하기에 '하지 마시라, 너무 그런 분위기가 확산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만류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한편, 황 대표는 이날 특강에서 "경쟁력을 기르려면 자유로운 노동시장을 구축해야 한다"며 "이 정부에서 전혀 하지 않는 개혁이 바로 노동개혁인데 이는 정부가 민주노총에 빚을 졌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한국당은 이제 외교·안보 대전환 정책을 준비하고 있다"며 "청년과 여성, 교육 등을 포함한 민생 대안들도 내놓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