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매장과 다채로운 메뉴 작품 속에 자연스레 스며들게 해 선보이며 판매량 급증

BBQ 제공
BBQ 제공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JTBC 금토드라마 ‘멜로가 체질’이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배우 천우희를 비롯해 전여빈, 한지은, 안재홍, 공명 등 배우들의 명연기와 이병헌 감독 특유의 유머 코드가 녹아들며 ‘띵작’ ‘인생작’ 등의 호평을 얻으며, 수많은 매니아 층을 양산하고 있다. 

BBQ는 ‘멜로가 체질’ 을 통한 브랜드 홍보효과 및 메뉴를 소개하기 위해 PPL를 진행했다. 감각적이고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를 비롯해 황금올리브치킨, 극한왕갈비치킨, 페스츄리피자, 크림치즈볼 등 다양한 메뉴를 극 중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특히 제품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8월 16일 3화에 황금올리브 치킨 PPL 먹방 장면이 방영됐을 때, 황금올리브 치킨류의 매출이 평균 138% 상승했으며, 8월 31일 8회에 극한왕갈비치킨이 등장했을 때에는 해당 제품의 판매량이 125% 까지 급증했다.

제너시스BBQ 마케팅팀 관계자는 “드라마 멜로가 체질은 한여름 밤 안방 극장에 신선한 멜로 열풍을 몰고 왔다” 며 “매니아적 인기에 힘입어 BBQ 브랜드 홍보 및 매출 향상에도 크게 도움이 됐다”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