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정치’ 중단 선언 후 7번째...“파국 전 새 경제정책 세워야 할 때”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

[공감신문] 페이스북에 정치적인 발언을 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연달아 정부를 비판하는 글을 게재하며 보수세력 응집을 시도하고 있다.

31일 홍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제에 좌파이념을 추가한 정부가 성공한 사례는 세계 어디에도 없다”며 “더이상 파국이 오기 전에 새로운 경제정책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공평한 분배라는 근본 목적을 가진 경제 민주화가 최근 한국정치의 화두가 된 지 오래지만, 우리 헌법 제119조 제1항은 ‘경제 자유화’를 천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제 자유화가 원칙이고 경제 민주화는 불가피할 경우 보충적 개념인데, 우리정부는 마치 경제 민주화가 원칙인 줄 알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우리는 원칙과 예외가 뒤바뀐 경제 정책을 지난 30년간 반성 없이 추진해왔다”며 “그 결과 저성장과 양극화가 가속되고 복지 포플리즘이 일반화돼, 그리스와 베네수엘라 경제를 따라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한 글

그는 “지금은 그것이 더욱더 심화되고 있다”며 “세계는 호황국면인데 우리만 유독 저성장, 물가 폭등, 최악의 청년실업, 기업불황, 수출부진, 자영업자 몰락 등으로 경제가 파국으로 치닫고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홍 전 대표는 6.13지방선거 참패에 책임을 지고 대표직에서 물러나면서 “저는 더 말하지 않을 것이고 페이스북 정치를 끝내겠다”고 선언했다.

하지만 홍 전 대표는 페이스북 정치를 끊지 못하고 연일 정부정책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표출하고 있다. 선언 이후 홍 대표가 페이스북에 올린 정치적 성향 글은 이번이 7번째다.

지난 29일 홍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정치판은 프레임 전쟁이다”며 “상대방의 프레임에 갇혀 이를 해명하는 데 급급하면 이길 수 없는 전쟁이 된다”고 밝혔다.

이어 “탄핵과 대선 때는 국정농단 프레임에 빠졌고, 지방선거 때는 적폐청산과 위장평화 프레임에 갇혀있었다”며 “앞으로 총선 때는 연방제 통일 프레임이 등장할 수 있으니 우리가 만든 프레임으로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전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한 글

홍 전 대표는 13일 “저들은 정치를 퍼포먼스로 하는데 우리는 리얼리티로 했다”며 “진실은 가식을 이기지 못하며 영원히 숨겨지는 가식은 없다”고 여당을 겨냥했다.

지난달 8일 홍 전 대표는 “헌법을 사회주의 체제로 개정하고 남북연방제 통일을 추진할 수 있다”는 추측성 발언을 올렸다.

그는 같은 달 21일에는 “북한이 변했다고 국민을 현혹하면 더 큰 재앙이 올 수 있다”고 했다.

동월 29일에는 고(故) 노회찬 의원 자살에 대해 “잘못했으면 그에 상응하는 벌을 받아야 한다”며 “그것을 회피하기 위해 자살을 택하는 것은 또 다른 책임회피에 불과하다”고 말해 세간의 질타를 받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