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이 오는 10월 1일(화) 오후 6시 안동대학교 솔뫼문화관에서 구독자 350만 인기 유튜버 ‘보겸’의 강연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총 7명의 연사를 초청해 성공스토리 공개 특강을 진행하는 상상톡(TALK)을 오픈한다.

상상톡(TALK)은 경북콘텐츠코리아랩사업의 일환으로 평소 쉽게 만나보기 힘든 콘텐츠 산업계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그들의 성공 스토리와 최신 산업계 정보를 제공하여 지역 창작자들의 아이디어 자극과 관심을 유도하고, 창작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오는 10월 1일(화) 개최되는 유튜버 보겸의 공개 특강은 ‘유튜브, 그리고 1인미디어란?’ 주제로 1인 미디어를 꿈꾸는 지역 창작자들과 예비창작자 또는 콘텐츠 산업 현장에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대표 크리에이터로서의 보겸의 성공비결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상상톡(TALK)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경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예약하기’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강연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이종수 원장은 “상상톡(TALK)을 통해 발산된 아이디어가 창작과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단계별 교육을 함께 마련하겠다”며 “경북콘텐츠코리아랩이 지역 창작자들의 창업, 창작지원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업화 지원, 창작자 교류 및 투자유치 등에도 힘을 싣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상톡(TALK)은 유튜버 보겸을 시작으로, 10억 메밀국수 CEO 고명환, 배달의 민족 한명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 등 내년 2월까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저명인사들을 초청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