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만명은 서울시 인구 20%에 해당하는 규모
강남, 서초, 송파 등 강남 3구 합쳐도 200만명 안 돼

자유한국당 박성중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박성중 국회의원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자유한국당 박성중 국회의원은 30일 ‘조국 법무부 장관지지, 검찰개혁 집회’에 참가한 인원이 많아야 5만명이라며, 언론은 과장된 보도를 멈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성중 의원은 이날 집회 인원 추산 관련 자료를 공개하며 “서초동 검찰청사 앞에서 있었던 ‘조국 지지시위’인원과 관련해 일부 언론은 주최측의 주장을 그대로 받아 100만이니 200만이니 하는 어처구니없는 기사를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당일 시위 현장을 직접 다녀왔고, 다년간 현지에서 구청장과 국회의원을 지낸 저로서는 이런 주장이 얼마나 과장됐는지를 짚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20여년을 서초에서 거주하며 부구청장, 구청장, 지금의 국회의원으로 그 누구보다 서초지역의 구석구석을 아는 사람이다. ‘조국 지지시위’ 참가 인원은 많아야 5만에 불과하다. 이는 현장에서 ‘조국 사퇴’ 시위대도 섞여 있었고, 또한 서초역을 중심으로 교대역방향과 예술의 전당 방향으로 진행된 ‘서리풀 축제’에 참여하신 시민들이 혼재돼 있었기 때문이다”며 100만, 200만이라는 주장은 과장된 것이라고 꼬집었다.

특히, 박 의원은 “2017년 기준 서울특별시 인구는 977만6000여명이다. 200만명이 참석했다고 하면, 서울시 인구의 20%에 해당하는 규모의 인원이 참석한 것이다. 같은 해 기준 서울 강남구 인구는 56만여명,  송파구 인구는 64만여명, 서초구 인구는 39만여명으로 강남 3구 인구를 모두 합쳐도 159만여명으로 200만명에 미달한다”고 알렸다. 

박 의원은 “주말 검찰청 앞 시위는 지난 27일 “절제된 검찰권 행사하라”는 대통령의 메시지 이후 마치 군사 작전하듯 진행, 완벽하게 기획된 시위다. 대통령은 이번 ‘조국 사태’를 진영간 싸움으로 인식, 철저히 국민을 자기편과 다른 편으로 갈라 세우고 있다는 여론이 크다“고 했다.

이어 “이런 여론은 국민을 통합해야할 대통령이 스스로 분열의 정치의 선봉장이 돼 난장을 치고 있는 상황에 대한 우려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집권 후 여야와 언론에서 ‘내편과 네편’으로 가르고, 경제는 소득주도 성장이라는 미명으로 국민을 편 가르고, 외교도 철저히 편 가르기 외교로 외교적 고립을 자초하는 등 온통 대한민국을 4분열 5분열 하고 있는 것에 대한 냉정한 국민들의 평가가 반영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박 의원은 “공화정에서 대통령이 스스로 국민의 조화로운 삶을 파기하는 것은 대통령의 본분이 아니라는 것을 대통령과 청와대는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