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 세라마이드 개발 성공 등 활발한 R&D에 바탕 둔 기술력으로 가치 인정

P&K피부임상연구센터는 ‘화장품의 항 더스트 성능 테스트 장치와 이를 이용한 성능 테스트 방법’에 대한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공감신문] 화장품 관련 원료 및 부자재 생산기업 대봉엘에스가 최근 유사 세라마이드 개발에 성공했다. 또 연결 자회사 P&K피부임상연구센터는 ‘화장품의 항 더스트 성능 테스트 장치와 이를 이용한 성능 테스트 방법’에 대한 특허등록을 완료했다.

최근 화장품 업계의 사정이 밝지만은 않다. 내수 침체와 경쟁 과열 등으로 성장이 정체된 상황이다.

이 가운데 대봉엘에스는 활발한 R&D에 바탕을 둔 뛰어난 기술력으로 이를 헤쳐 나아가고 있다.

특히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요구하고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화장품 관련 원료 및 부자재 생산기업 대봉엘에스가 최근 유사 세라마이드 개발에 성공했다.

세라마이드는 피부 각질층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로 피부 건조와 염증을 방지하고 각종 피부 질환 증세를 완화시키는 물질이다.

천연상태로 추출해 쓸 수는 있으나 제형상의 문제를 가지고 있어 고함량 제품을 만들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봉엘에스가 개발에 성공한 유사 세라마이드는 이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함량 제한에 대한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비용은 절감하는 이중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를 통해 그동안 소량의 세라마이드로 만들어졌던 제품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아울러 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있어서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다.

P&K피부임상연구센터는 ‘화장품의 항 더스트 성능 테스트 장치와 이를 이용한 성능 테스트 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획득했고, 해외 특허 출원까지 마쳤다.

이 특허는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 트러블을 비롯한 피부 질환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상황을 고려해 미세먼지 차단 제품을 검증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대봉엘에스가 개발에 성공한 유사 세라마이드는 함량 제한에 대한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비용은 절감하는 이중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경각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특허는 미세먼지가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막는 선크림을 비롯한 베이스 제품에 활용될 전망이다.

미세먼지 관련 상품을 검증하는 방법이 아직 미비한 가운데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P&K피부임삼연구센터 관계자는 "미세먼지 방지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현재 여러 브랜드들의 시험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프로토콜을 개발해 화장품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