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시작공감] ‘센트리웰 마켓’ 박영민 대표 “신뢰와 비전으로 쌓아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갖출 것”
상태바
[공감신문 시작공감] ‘센트리웰 마켓’ 박영민 대표 “신뢰와 비전으로 쌓아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갖출 것”
  • 홍은기 기자
  • 승인 2018.09.0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 해마다 성장세 기록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
센트리웰 마켓 박영민 대표

[공감신문] 세계적으로 인구의 고령화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해마다 성장세를 기록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은 세계 시장 성장률의 두 배에 육박할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이 가운데 빠르게 사업에 뛰어들어 건강기능식품 유통을 추진하고 있는 센트리웰 마켓 박영민 대표를 만나 해당 분야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봤다.

세계적으로 인구의 고령화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해마다 성장세를 기록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Q. 센트리웰 마켓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한다면

센트리웰 마켓은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전문 유통회사로 기존 센트리웰 하혁진 대표와 함께 비타민, 미네랄, 기타 기준고시형 제품 중심에서 식약처에서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다양한 개별인정형 제품 중심의 유통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온라인 판매 유통기반으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다이어트/뷰티, 개별인정형 기능성제품, 건강지향음료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투명한 유통구조와 신뢰 마케팅으로 소비자 신뢰도 제고에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다.

Q.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 업계의 주목할만한 변화 포인트가 있다면

국민의 건강유지 및 증진을 위해 기능성과 안전성이 과학적으로 검증된 소재를 식약처가 인정한 또는 고시한 법적 기준에 맞게 만들어진 제품인 건강기능식품은 최근 들어 더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각종 바이러스 등 예상치 못한 질병 발생에 대비하고자 평상시 건강관리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가 상당히 높아졌기 때문으로, 업계에서는 면역관련 소재인 홍삼, 알로에, 브로콜리, 표고버섯균사체AHCC 등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또 일부 업계에서는 면역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여 R&D 투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등 긍정적인 변화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소비자가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보다는 다소 높게 책정되어 있어 평상시 건강관리 차원에서 섭취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다. 이에 대한 해결방안도 기업이 가져가야 하는 과제라고 생각한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성장은 세계 시장 성장률의 두 배에 육박할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Q.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세와 향후 전망은

건강기능식품은 향후 연평균 10%이상 성장할 것으로 판단되며, 질적인 면에서 주목할만한 성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즉, 개별인정형 소재 중심으로 개발 패턴이 바뀔 것이며, 각 연구기관에서의 건강기능식품 소재 연구가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기업들의 많은 참여로 소비자들의 인식 또한 변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Q. 업계종사자로서 센트리웰 마켓의 향후 계획은

센트리웰 마켓은 업계 리더십을 가진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써 사명감을 갖고 국민건강을 증진시키고자 보다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출 것이다. 특히 미국, 일본 등 많은 선진국에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대사증후군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고 이와 더불어 대사증후군 예방·관리를 돕는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홍은기 기자
홍은기 기자|heg@gokorea.kr 어두운 면은 밝히고, 밝은 면은 빛내는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홍은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