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가꾸고 업그레이드 시키는 과정으로 경쟁력을 키우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여성 못지 않은 남성뷰티 시장도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탈리안 클래식을 기반으로 한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르시오디에고(Marcio Diego)가 뷰티 코스메틱 제품들을 런칭하며 남성 뷰티시장에 진출했다.

마르시오디에고 운영사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화장품 코스메틱 분야가 여성들의 전유물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성분과 향기, 기능성 등 모든 부분을 남성들의 피부에 기반하여 남성전용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금번 선보여진 마르시오디에고 남성화장품 가운데 페이스용으로는 촉촉한 워터베이스 피부톤업 CC크림인 ‘데일리 머스트 스킨가드(DAILY MUST SKIN GUARD)’과 스킨, 로션, 에센스를 하나로 담은 올인원 스킨 솔루션 ‘더맨 퍼펙션 스킨 브루(THE MAN PERFECTION SKIN BREW)’의 2종이 선보여 졌으며 올인원 스킨 솔루션은 미니어처로도 제작됐다. 헤어와 바디, 페이스를 하나로 담은 ‘워시 아웃 올인원(WASH OUT ALL IN ONE)’도 함께 출시됐다.

이들 마르시오디에고 코스메틱 제품은 CGMP와 ISO 인증을 받은 제조시설에서 생산되며 검수 또한 철저히 진행함으로써 효능과 함께 안전성 면에서도 신경을 썼다.

특히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금번 남성화장품 런칭을 위해 화장품컨설팅 업체 ㈜온유의 컨설팅 과정을 통해 순조로운 기획과 개발, 런칭이 이뤄져 초기부터 좋은 시장 반응이 예상된다. ㈜온유는 화장품 기획 및 브랜드론칭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화장품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단순히 브랜드 런칭 과정만 함께 하는 것에서 벗어나 화장품브랜드 매니저를 양성하는 아카데미 교육도 진행하여 전문가를 배출해 해당 기업이 꾸준한 화장품브랜드 관리를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기본에서 벗어나지 않되, 그 속에 특별함을 추가한 상품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 마르시오디에고 코스메틱의 철학으로써 이를 철저히 지키고자 한다”며 “우리의 기술력에 ㈜온유의 컨설팅이 더해져 예상보다 뛰어난 제품들을 선보이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마르시오디에고 브랜드를 통해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패턴을 익힌 전문 디자이너가 한국인의 체형에 맞게 재해석을 통해 유럽풍 디자인을 적용한 패션 비즈니스도 함께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마르시오디에고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