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초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이 온라인광고 산업 현황 및 인식 파악을 위해 실시한 ‘2017 온라인광고 산업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7년도 온라인광고 시장규모는 약 4조4285억원이었으며 전년대비 2716억원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조사는 온라인광고가 전체 광고 시장(약 12조 946억 원)의 약 36%에 해당하는 점유율을 기록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최근 몇 년 사이 온라인광고 시장의 규모가 하루가 다르게 커지면서 환자와의 신뢰가 우선시되어야 하는 의료업계도 병원바이럴마케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병원 관련 온라인광고는 의료서비스 과장과 치료에 대한 객관성 문제 등으로 심의가 까다로운 편이며 자칫 허위 광고로 분류될 시에는 광고 컨텐츠 모두 제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 병원마케팅에 제한이 있을 수밖에 없다. 

이에 최근에는 병원 맞춤 광고 컨설팅 및 방향성을 제시하는 병원바이럴마케팅 회사를 찾는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애드파인더는 다년간의 온라인 병원광고를 집행해 온 브랜드로서 상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고객사가 원하는 바를 파악하고 타겟층 니즈에 맞는 병원홍보를 진행하는 등 병원 인지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정보전달의 한 축이 되고 있는 온라인상에서 병원에 대한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형성될 수 있도록 병원광고, 홍보 후 업체 브랜딩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브랜드 성장을 돕고 있다. 

애드파인더는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로 고객사와의 이익증진을 위한 경쟁력 있는 홍보 서비스를 지원해 클라이언트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아이디어 및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고객사의 매출 향상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중이다.

한편, 해당 브랜드는 기획부터 디자인 전략, 댓글 유입, 판매전략까지 프리미엄 관리를 제공하는 브랜드 컨설팅으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정보서비스 (브랜드컨설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