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대표 조규면, 이하 'KPTCC')가 운영하는 암포털 플랫폼 올캔서가 건강 관련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올캔서가 첫 번째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암, 앎으로 이기자!'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한 사회를 이끌어갈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찾는 취지로 열린다. 올캔서는 공모전을 통해 제출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 및 배포함으로써 암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고 나아가 국민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올캔서 공모전은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참가자들은 '생애 주기별 암 건강 가이드'와 '암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희망의 메세지' 중 한 개의 주제를 택해 응모할 수 있다. 참가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개인 혹은 단체(최대 4인까지 가능)의 형태로도 응모가 가능하다.

수상작은 영상 부문과 카드뉴스 부문, 두 가지 분야에서 결정된다. 영상 부문은 49초 미만의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모션그래픽, 드라마,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CF, UCC 등 장르의 제한은 없다.

카드뉴스 부문은 최대 10컷까지 가능하다. 두 부문 모두 지원자(팀)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순수한 창작물이 아닌 경우 당선이 취소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 670만원 규모다. 대상자는 최대 200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올캔서는 암을 매개로 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모든 암에 대한 정보는 물론 국내외 암전문 병원, 최첨단 암치료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중증 암환자들의 해외이송치료 후기와 환우들의 체험 수기도 확인할 수 있다. KPTCC 조규면 대표는 "올캔서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들이 암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고 한편으로서는 암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