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구하기에 정권의 명운 건 집권 세력, 오히려 검찰개혁 방해하고 있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7일 “검찰을 장악하고 통제하는 법무부 장관이 있는 한 진정한 검찰개혁 논의는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한국당은 검찰개혁에 100% 찬성한다. 범죄 혐의자를 감싸주는 여당보다 더 확실한 검찰개혁을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검찰 전체를 갖고 노는 수준의 사법농락이 계속된다면 결국 특검만이 답이다.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한 영장청구 등이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주말에 열린 서초동 촛불집회에 대해 "조국 관제집회와 조국 비호집회가 참 잘 보도되는 대한민국"라며 "광화문 집회에 심드렁하던 공영방송이 조국비호 집회에는 헬기와 크레인을 동원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헤아릴 수 없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나온 광화문 집회를 동원집회로 깎아내린 민주당은 자신들 동원령이 들킬까 봐 이런저런 지령도 내렸다. 진보좌파로 포장된 지금의 집권 세력은 또 다른 탐욕과 기득권"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조국 구하기에 정권의 명운을 거는 집권 세력이 오히려 검찰개혁을 방해하고 있다”며  “검찰 수사와 특검, 이런 것 외에도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 범죄 혐의 수준을 넘어 정권 주요 인사들이 관련된 정황까지 보이는 정권 게이트를 국회가 파헤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북·미 실무협상 결렬과 관련해 "관람객만도 못한 신세로 대한민국이 전락했다. 촉진자·중재자는 어디 갔나"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