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수명 증가 및 건강한 노후에 사회적 관심이 점점 늘고 있다. 삼성의료원(조양선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70세 이상 난청 비율은 81.9%라고 한다. 고령자의 비율과 난청자의 비율과 연관이 있으며 점점 보청기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처럼 많은 관심과 보청기 사용자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담양군에 보청기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관리해주는 업체가 없어, 더 큰 인접지역에서 구입하고 있는 상황이며, 멀리서 보청기 관리 및 조절을 받고 있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보청기는 현재 난청에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노인성 난청은 조금씩 점진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보청기 착용 후 단계적으로 지속적인 관리와 후속 조치를 통해서만 효과적으로 난청을 극복할 수 있다. 

이에 국내 최대 보청기 청각 전문가 그룹 굿모닝보청기의 양해정 박사가 전남 담양 지역민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굿모닝 보청기 담양 센터를 오픈해 전문적인 청각 재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양해정 박사가 새롭게 오픈하는 굿모닝 보청기 공식 인증센터 담양 센터는 최신 첨단 검사 장비 및 청각 청력 시설을 구축했다.

대학병원 수준의 청력검사 장비와 자유 음장과 소리를 스캔해 보여주는 최신 청각 측정장비를 도입해 선진국 수준의 보청기 소리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고막에서 보청기의 소리를 직접 보여주는 고성능 장비를 통한 객관적인 보청기 만족도와 착용 효과를 보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굿모닝 보청기 담양점 오픈 기념으로 최신 보청기를 포함한 전 품목 보청기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건강보험공단 보장구 등록업소로 청각장애인 정부 보조금 혜택(최대 131만 원) 상담과 보장구 환급이 가능한 보청기 전문센터이기도 하다.

아울러, 센터를 운영하는 굿모닝 보청기 담양점 양해정 박사는 세계 최초 64채널 보청기 개발로 미래창조과학부(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센터는 양해정 원장을 중심으로 과학적인 보청기 관리와 변함없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담양군민들의 난청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한편, 첨단 시설과 전문적인 난청 해결 실력 및 편안한 센터 환경으로 과학적인 보청기 맞춤을 처방하는 담양점은 담양읍 터미널 근처 영생약국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상담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