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교양공감 리빙
[공감신문 교양공감TV]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 놓치면 안 될 혜택들

[공감신문 교양공감TV] 안녕하세요 공감신문 교양공감TV 전다운입니다.

어느새 한가위가 다음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최대의 명절을 맞아 정부에서 다양한 대책과 혜택을 발표했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개방·야간특별관람·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등 혜택

국립박물관과 국립미술관, 4대 고궁 등이 무료 개방되고 경복궁과 창경궁은 야간특별관람이 실시됩니다. 국립과학관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도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에는 4대 고궁 등이 무료 개방된다. [Photo by KOREA.NET on Flickr]

뿐만 아니라 23일부터 25일까지 전국 고속도로의 통행료가 100%면제되고 공영주차장과 공공기관의 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된다고 하니, 나들이를 떠날 때 주차장을 찾아다니는 번거로움이 조금은 줄어들 것 같네요


24시 응급의료체계·아이돌봄서비스 지원

당번약국 확인은 119, 129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ixabay/cc0 creative commons]

연휴 동안 갑자기 몸이 아프거나 위급한 상황을 대비해 24시간 응급의료체계를 유지합니다. 휴일에도 문을 여는 약국과 의료기관을 미리 확인해 둔다면 만일의 경우 빠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연휴에도 일을 하는 가정을 위해 아이돌봄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한부모, 맞벌이가구 등 아이가 집에 혼자 남게 되는 경우를 대비해 인근 어린이집에서 아이를 돌봐주는 서비스입니다.


우리 농수산물 소비 장려 혜택들

전통시장과 우리 농수산물 소비를 장려하는 혜택들도 있습니다. 9월 13일부터 10월 7일까지 전통시장 주변도로에 최대 2시간까지 주차가 허용되고, 14일부터 10월 일까지 전통시장에서 500여개 품목 할인이 진행됩니다.

연휴 기간 동안 한우, 수산물, 농특산물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wikimedia 캡쳐]

2492개소의 특판장과 직거래장터에서는 한우, 수산물, 농특산물 등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하며 우체국 인터넷 쇼핑을 통해서도 우리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가계 부담도 덜고 소상공인에게도 도움이 되겠네요.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과 대책을 기획재정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귀성길·귀경길에 오르는 모든 분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미리 확인하고 이용한다면 모두가 행복한 명절이 되지 않을까요? 저는 다음 시간에 새로운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교양공감팀 | pjs@gokorea.kr

    진심을 다해 노력하는 공감신문이 되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__^
    궁금하신 주제를 보내주시면 포스트 주제로 반드시 고려합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시사공감
여백
여백
입법공감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