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게 펼쳐진 남해바다 위로 솟아오른 섬, 항구를 오가는 사람들, 여행지를 장식하는 각종 볼거리들이 가득한 경남 가볼만한곳 통영. 통영거제도 여행은 차를 타고도 제법 돌아다닐 곳이 많아 당일치기 여행으로는 많은 곳들 보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보니 추석명절 연휴에는 마음먹고 떠나보기에 제격. 오늘은 통영 1박2일여행에 어울리는 연인들은 물론 부부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통영 데이트코스를 안내해본다.

통영 여행코스 중 로맨틱한 데이트를 대표하는 곳 하면 동피랑 마을.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특유의 분위기와 골목골목에 그려진 벽화, 포토 스팟, 언덕 위에서 내려다보이는 항구 풍경을 만끽해볼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통영루지에서 1.5km의 레일을 따라 미끄러져 내려오는 카트 체험이나, 통영 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통영 케이블카는 통영 가볼만한곳 필수명소로 꼽히지 꼭 들러보자.

여행 도중 입이 심심할 때 즐길만한 통영 먹거리인 꿀빵이나 빼대기죽 등을 맛보기 좋은 서호시장에 들러 통영 특유의 전통시장을 구경해보는 것도 즐거움이다. 해가 질 무렵엔 해저터널을 거닐며 하루를 돌이켜보면 알찬 여행이었음을 느끼게 될 것이다.

물론 이런 여행 중에 빼놓을 수 없는 통영맛집 추천 역시 필수. 특히나 바닷가의 맛, 해산물의 퀄리티가 좋은 통영횟집 추천으로는 부산 마라도, 부산 퇴근길횟집과 함께 경남 3대 횟집으로 유명한 해원횟집을 꼽을 수 있다.

남해 최고의 해산물 집결지인 통영다운 신선한 해산물과 다양한 어종을 기본으로 하는 해원횟집은, 이 외에도 각종 퀄리티가 높은 것이 특징. 대통령을 비롯해 많은 셀럽들이 통영에 오면 꼭 들르는 횟집이라는 요소들도 매력 중 하나이다.

또한 퀄리티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해 통영루지 맛집으로 많은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통영 여행, 가족과, 연인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에 통영 케이블카 맛집, 해원횟집에서 즐거운 한 상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