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추첨시간 몇 시? 방송 전 판매시간 언제까지 가능할까...1등 당첨금은 얼마? “세율 높다”
상태바
로또 추첨시간 몇 시? 방송 전 판매시간 언제까지 가능할까...1등 당첨금은 얼마? “세율 높다”
  • 양윤정
  • 승인 2019.10.1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또 당첨으로 인생이 바뀔 수 있다.(사진=ⒸGettyImagesBank)

어김없이 돌아온 토요일, 과연 누구에게도 행운이 돌아갈까. 거액의 당첨금을 꿈꾸고 이번 주 로또를 구매한 사람들은 생방송으로 진행될 로또 추첨방송에 주목하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로또를 구매했듯이 혹시 추첨기가 선택한 번호와 내 손의 작은 종이에 적힌 번호가 같을 수도 있으니 말이다.

로또 추첨시간과 판매시간

토요일 오후 8시 45분경 MBC에서 생방송으로 로또 추첨방송이 진행된다. 방청객과 경찰관의 입회 하에 안전하게 추첨볼과 추첨기를 점검하고 테스트, 리허설을 진행한 뒤 추첨을 한다. 이날 추첨을 통해 당첨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로또는 토요일 오후 8시까지 구매한 복권까지다. 8시에 판매를 마감하고 다음날 일요일 오전 6시에 다시 판매가 시작된다. 이외의 기간에는 연중무휴 365일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 로또 구매가 가능하다.

▲로또 당첨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사진=ⒸGettyImagesBank)

로또 사는 방법

로또는 법에 의해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구매할 수 없다. 성인은 인근 복권 판매점을 통해 복권을 구매하면 된다. 가격은 1장 당 1,000원이다. 이전에는 어느 편의점에서나 로또를 구매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 편의점 로또 판매가 금지, 점주가 로또 판매권이 있는 경우에만 로또를 판매한다. 요즘은 웬만한 거래를 인터넷, 모바일로 가능한 시대다. 로또 역시 인터넷으로 살 수 있다. 동행복권에 로그인 해 구매하며 직접 구매할 때처럼 수동, 자동, 반자동 모두 지원한다.

▲로또 1등 당첨금은 매회 다르다.(사진=ⒸGettyImagesBank)

로또 당첨금은 얼마?


그 주의 로또 총 당첨금은 로또 판매수익으로 결정된다. 42%는 복권기금으로 활용, 50%가 로또 당첨금이 된다. 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에게는 4등 당첨금 50,000원과 5등 당첨금 5,000원을 제외한 총 당첨금의 75%가 주어진다. 지난 회 1등 당첨금은 약 32억 원, 당첨자는 6명이었다. 당첨자는 이 돈을 모두 받는 것이 아니다. 3억 원이 넘어가는 당첨금의 경우 33%에 달하는 세금이 붙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