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검찰개혁 법안 먼저 본회의 상정 시 선거법 통과는 안될 것”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14일 더불어민주당이 사법개혁 법안을 공직선거법 개정안보다 우선 처리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것과 관련, "조국 명예 퇴진의 한 방법으로 국회 패스트트랙에 올라있는 공수처법, 검경수사권 조정법을 먼저 처리하자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그것은 크게 잘못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손학규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4월 22일 여야 4당 원내대표는 법안의 본회의 표결 시에는 선거법,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공수처), 검경수사권 조정법 순으로 진행한다고 분명히 합의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손 대표는 "정치를 순리대로 풀어가 주기를 강력히 요구한다. 여당은 국민의 눈과 귀를 무서워해야 한다"며 "여야 원내대표가 합의한 그대로 선거법 개정안부터 처리하는 것이 순리"라고 강조했다.

그는 최고위가 끝난 뒤 여야 정치협상회의 실무단 구성에 대한 질문과 관련해 “정치협상회의가 자칫 조국 구하기, 조국 명예 퇴진을 위해 가선 안 된다. 가장 중요한 선거법 개정을 먼저 처리한다는 입장을 확고히 한 뒤에야 구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순리에 따르지 않고, 문희상 국회의장을 압박해 공수처법 등 검찰개혁 법안을 먼저 본회의에 상정한다면 결국 선거법과 공수처법 모두 통과는 안되고 국회만 난장판이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왜 범죄피의자 조국 때문에 국회가 이미 처리 순서와 일정을 합의한 선거제 개편안과 검찰개혁 법안 처리를 엉망진창으로 만들어야 하느냐"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