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 ‘강사’라는 직종 관통한 트렌드 분석서
상태바
[신간도서]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 ‘강사’라는 직종 관통한 트렌드 분석서
  • 박준선 기자
  • 승인 2018.10.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혁명시대 강사 준비하는 이들·현직 강사들에 바꿀 수 없는 길라잡이 될 것"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 표지 이미지.

[공감신문] ‘강사를 준비하고 있는 이들이나 현장에서 강사로 활동하는 이들에게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지식공감, 2018.10.9)'는 12개 분야의 전문 강사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강사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트렌드 분석서다. 이 책은 현장에서 뛰고 있는 프로강사 12인의 노력과 경험을 고스란히 담았으며, 대한민국에서 강사 트렌드를 논하는 최초의 전략대비서다.

12개 분야 전문 강사들의 단체 사진.

이 책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는 출간 전 한국강사신문 강사연구분석센터는 한국강사에이전시에 소속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 118명을 설문조사했으며 설문조사결과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집필한 책으로 강사들의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또한 강의 분야의 향후 전망을 통해 미래를 대비하는 강사 트렌드 분석 및 지침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국내 최초의 퍼스널브랜드 아이디어닥터 이장우 박사는 “변화무쌍하여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 많은 것들이 사라지고 생겨나는 시대에서 강사 시장은 성장과 함께 일부 스타강사에게 치우친 불균형적인 모습을 보인다. 이러한 시대에 등장한 '강사 트렌드 코리아 2019'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강사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다. 누구나 강사가 될 수 있지만 강사로 남기 어려운 이 시대에 초보자를 비롯하여 전문 강사들에게도 매우 우용한 가이드인 것이다. 특히나 12개 분야의 전문 강사들이 각 트렌드의 핵심을 심도 있게 다루고 있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어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이 더욱 많은 이들에게 강의 분야의 향후 전망을 내다보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길라잡이가 되리라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한국강사신문 강사연구분석센터 집필강사들의 모습.

한편 저자 한국강사신문 강사연구분석센터는 ‘강사는 스승’이라는 생각에서 2016년 5월 15일 ‘스승의 날’에 창립한 국내 유일 ‘강사&책’ 공식 언론사 한국강사신문 산하기관이다. 강사연구분석센터는 다양한 교육현장에서 강의 및 교육과정의 질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전문 강의분야의 연구수행을 지원한다. 또한,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강의시장 및 전문 강의분야에 대한 트렌드를 분석하여 교육현장에 적용하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한국강사신문 강사연구분석센터의 분야별 집필강사로는 4차 산업혁명시대(최재용, 사)4차산업혁명연구원장), 자기경영(유재천, 의미공학연구소장), 글쓰기(윤영돈, 윤코치연구소장), 스피치와 영업(김효석, 김효석&송희영아카데미 대표), 창의성(박종하, 박종하창의력연구소장), SNS(정진수, 감성컴퍼니 대표), 유튜브(이승진, 나도 유튜버 강사), CS(장한별, 프로커뮤니케이션 대표), 자기주도학습(이수미, 이수미학습코칭 대표), NCS기반 채용(김은아, 커리아비전 이사), 은퇴준비 및 노후설계(이용섭, 백세경영연구원장), 프롤로그 및 에필로그(한광일, 사)국제웃음치료협회장)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