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투자자-우수 핀테크 스타트업 간 접점 확대...실질 투자유치로 연계 할 것

서울시청 / 서울시 제공
서울시청 / 서울시 제공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서울시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미래 금융산업을 이끌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핀테크 기업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2019 서울금융위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유망 핀테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핀테크 기업 IP 컴피티션’과 ‘핀테크 스타트업 투자유치설명회(IR)’를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우수기업에게는 서울시장상, 특허청장상과 함께 국내외 투자자로부터 투자유치의 기회가 주어진다. 

‘핀테크 기업 IP 컴피티션’은 28일 열린다.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사 중 현장에서 대면평가를 거쳐 5개 기업을 최종적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서울시장상, 특허청장상과 해외특허출원 등 각종 지식재산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는 최대 3000만원 상당의 특허 바우처가 지급된다.
 
’핀테크 스타트업 투자유치설명회(IR)’는 오는 29일 열린다. 21일까지 3일간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참여기업을 접수받는다. 사전 선정심사를 통과한 12개 기업은 한국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요즈마펀드 등 20여개 국내?외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기업을 소개하고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혁신 핀테크랩이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기관과 핀테크 기업 간 접점을 확대하고 우수 핀테크 기업이 쉽게 투자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