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분쟁조정위원회 결정을 전적으로 수용하고 따를 것”

KEB국민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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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신문] 유안나 기자=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17일 은행에서 판매한 해외 금리연계형 파생결합펀드(이하 DLF)로 인해 손님들이 입은 금전적 손실, 심적 고통과 심려에 다시 한번 깊이 사과 드린다며 '손님 신뢰 회복'을 선언했다. 

우선 KEB하나은행은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위원회의 결정을 전적으로 수용하고 따를 것이며, 손님보호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KEB하나은행은 은행을 믿고 거래해 준 손님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배상 절차 진행에 적극 협조하는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이행할 방침이다.

/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 '불완전판매 원천차단', '손님중심 영업문화', '자산관리 역량강화' 등 3개 부문에 걸쳐 은행 정책·제도 및 프로세스를 전면 개선한다. /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 또한 냉철한 반성과 함께 진정성을 담아 손님의 자산관리 및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대대적 혁신을 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불완전판매 원천차단을 위한 프로세스 혁신 ▲손님중심의 영업문화 확립 ▲자산관리 역량 강화 등 3개 부문에 걸쳐 은행의 정책, 제도 및 프로세스를 전면 개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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