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는 미식 여행의 단골지역일 정도로 먹거리가 다양하고 퀄리티도 높은 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도 전주신시가지에는 여러 맛집들이 즐비해 선택의 폭이 넓은데, 그 중 기존의 전주 항아리보쌈이 최근 ‘전주애항아리보쌈’으로 상호를 바꾸고 메뉴를 새롭게 추가하는 등 한층 신경 쓴 음식들을 선보이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에 위치한 전주애항아리보쌈은 기존의 프랜차이즈 식이 아닌, 매장 내 모든 음식들을 직접 만들어 제공해 방금 조리한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메뉴로는 기본적으로 보쌈과 보쌈을 바탕으로 하며 굴보쌈, 족보쌈, 회보쌈 등이 있는데, 상호명처럼 항아리에 올려져 특유의 운치를 느낄 수 있다. 쟁반국수, 파전 등 갖가지 사이드 메뉴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매장에는 넓은 좌석도 마련되어 회식장소로도 이용이 가능하며, 새롭게 배달서비스를 진행해 밤이 길어지는 가을철 저녁 및 야식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유지하고 있다.

또한 선선한 계절로 접어들면서 동절기를 맞아 매생이굴떡국도 새롭게 출시해 선보였는데, 이 메뉴는 매생이의 보드라운 촉감과 굴의 영양분, 떡의 쫄깃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한 끼 식사로 적절하다. 이 외에도 점심세트 정식이나 보쌈정식처럼 실속 있는 식사도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전주신시가지맛집으로 이미 잘 알려진 상태에서 상호를 바꾼 만큼 더 좋은 맛과 서비스를 대접하고자 하는 의지로 봐주시길 바란다”며 “전주 내에서 가장 맛있는 전주보쌈맛집으로 운영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정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