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원내대표까지 공수처가 있어야 황교안 대표 수사하고 누명 씌울 수 있다고 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3일 문재인 대통령의 예산안 시정연설과 관련해 "연설문은 한 마디로 억울하다는 취지였다. 그러나 억울한 건 국민"이라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공수처에 대해서는 "친문 은폐처, 반문 보복처다. 결국 문재인 정권의 보위부"라고 강조하며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도 과거 본인이 반대한 공수처를 이제 신줏단지 모시듯 하는 걸 보니 참 갸우뚱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수처 법안에 대한) 체계·자구 심사를 위해 법제사법위원회에서 90일 더 심의해야 하는데도 29일 자동부의가 되는 것처럼 억지를 부린다. 문희상 국회의장이 법률 자문을 했다고 하는데 그 내용을 공개해달라"고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 게이트가 어디로 튈지 몰라 공수처를 빨리해야 하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 조국 사건과 연관된 사건을 모두 공수처로 가져가 두 발 뻗고 잠을 잘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여당 원내대표까지 공수처가 있어야 황교안 대표를 수사할 수 있다, 공수처가 있어야 누명을 씌울 수 있다고 한다. 공수처가 있어야 야당 대표를 잡아간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독립수사단까지 만들어 벌집 쑤시듯 수사해 놓고 아무것도 안 나오니 이제 무슨 센터 소장까지 나와 가짜서류를 들이밀며 제1야당 대표에게 가짜뉴스를 뒤집어씌우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