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과 회담…”5G 분야 협력, 큰 시너지 기대”
상태바
文대통령,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과 회담…”5G 분야 협력, 큰 시너지 기대”
  • 권지혜 기자
  • 승인 2019.10.2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양국 수교 70주년 기념 '산업 연결 4.0 콘퍼런스'와 국제관광박람회서 우호 협력 촉진 기대”
문재인 대통령과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이 23일 오후 청와대에서 정상회담 전 악수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과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이 23일 오후 청와대에서 정상회담 전 악수하고 있다.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23일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과의 정상회담에서 "5G 핵심 서비스 분야에서 양국이 서로 협력한다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 집현실에서 열린 한·스페인 정상회담 모두발언에서 "스페인은 산업의 디지털화를 추구하고 있다. 한국도 미래차,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등 신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혁신성장의 길을 걷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펠리페 6세 국왕의 31년 만의 방한을 환영하며 "국왕님의 포용적 리더십으로 스페인은 왕실 개혁과 국가 통합을 지속하면서 유럽연합(EU)의 핵심 주도국으로서 산업 혁신과 첨단 과학 기술을 선도하는 국가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국왕께서 다보스포럼에 직접 참석하고,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경제 통상 행사를 여는 등 스페인의 국제 협력과 경제 발전에 탁월한 리더십을 보여주신 데 대해 경의를 표한다"고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내년 양국 수교 70주년을 맞아 한국이 주빈국으로 참석해 열리는 스페인의 '산업 연결 4.0 콘퍼런스'와 국제관광박람회가 양국의 우호 협력을 더욱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