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정권의 소름 끼치는 北사랑...친북 알고리즘 놀라워"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4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구속과 관련해 "권력형 게이트의 몸통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수사는 당연한 수순"이라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은 지금이라도 사법부에 의해 막힌 계좌 추적과 휴대전화 압수수색이 이뤄져야 하고, 추가 증거인멸 정황도 확보해 죄를 물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 교수 구속으로 대충 이 사건을 마무리 짓겠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진실 규명은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의혹만으로 임명하지 않으면 나쁜 선례가 될 것이라는 말한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청와대와 여당은 검찰이 조국 일가를 무리하게 수사한다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만들겠다고 했는데, 이제는 법원도 못 믿겠으니 '고위공직자판결처'를 만들겠다고 할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금강산 남측 시설 철거 지시에 대해 협박을 받고도 대화 재개로 이해할 수 있는지 정말 황당하고 기가 막힌다. 이런 데도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 재개를 말하는 것은 소름 끼치는 짝사랑"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북한 정권 앞에 서면 작아지다 못해 보이지 않는다. 야당에는 화도 잘 내던데 북한에 하는 것의 반만 하라”며 "이 정권의 친북 알고리즘이 놀라울 뿐"이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황교안 대표의 계엄령 선포 논의 연루 의혹과 관련해서는 "제2의 김대업 사건"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의 행태는 20세기 지하 공작정치의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