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정당 대표가자 돼 새로운 희망을 줄 인사 모실 것...밀알되겠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161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161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28일 “당내 문제가 정리되는 대로 제3지대를 열어 통합개혁정당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 다당제 연합을 만들어 정치 안정을 이루고 경제와 안보를 튼튼히 하겠다”고 밝혔다.

손학규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언급, “새로운 정당의 대표자가 돼 새로운 희망을 줄 인사를 모시겠다”면서 “저는 그 밀알이 되겠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최고위를 곧바로 정비하고, 새로운 제3지대를 형성하는 데 노력하겠다. 통합개혁위, 총선기획단을 바로 출범시키겠다”며 “한국 정치의 새판짜기가 이제 시작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날 당권파로 분류되던 문병호 전 최고위원이 탈당한 것과 관련해 “당 대표로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면서 “당원 여러분께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우리당 안팎으로 많은 시련을 겪고 있다. 제게는 형언할 수 없는 모욕과 조롱이 가해지고 있다. 당에 대한 저주도 견디기 힘들 정도”라고 밝혔다.

이어 “제게는 지켜야 할 가치가 있다. 바른미래당을 지켜야 하고, 바른미래당의 정체성을 지켜야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