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의원정수 확대 주장, 염치없는 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8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관련해 "그 폐해가 어디까지 미칠지 짐작조차 하기 어렵지만 적어도 좌파 독재국가로 가는 문을 활짝 열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야 합의 없이 이 안들이 날치기 처리된다면 역사의 준엄한 심판이 있을 것임을 국민의 이름으로 강력히 경고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전날 국회의원 정수를 300명에서 330명으로 늘리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주장한 것에 대해 "국민은 정의당을 불의당이라고 부르고 있다. 그런 처지에 의원정수를 확대하자는 것은 정말 염치가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정의당이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얻기 위해 영혼을 팔고 민주당의 2중대가 돼 불의한 조국 전 법무장관 옹호에 앞장선 것을 우린 지금도 생생히 기억한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현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과 관련해서 "오히려 국민을 더 가난하게 만들고 우리 경제의 펀더멘털까지 망가뜨린다는 것이 입증된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우리 당이 제시한 경제 대안, 민부론으로의 경제대전환만이 지금의 경제 위기를 극복할 유일한 대안"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국회 시정연설에서 언급한 '대입 정시 확대'에 대해 "문 대통령은 교육계 혼란을 가중시키고 편향 교육만 늘리는 가짜 교육개혁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진짜 우리 교육의 문제는 특목고가 아니다. 전교조 좌파 이념교육이 횡행하는 혁신학교의 문제가 있다”며 "조국 대란으로 좌파 기득권 세력들의 부정이 드러나자 급조정책을 내세워서 위기를 모면하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