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다이어트, 고구마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픽사 베이)

 

고구마는 가격이 저렴하고, 슈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이면서 영양소가 풍부하다. 특히 변비해소에 좋으며 포만감을 높여줘 단기간 다이어트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과거 다비치 강민경은 2주 동안 고구마를 먹으며 5kg 이상을 감량했다고 전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고구마 다이어트와 고구마 맛있게 찌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고구마 맛있게 찌는 법으로는 다이소 직화냄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다이소 직화냄비의 가격은 5,000원이며 밖에서 사 먹는 추억의 고구마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고구마 맛있게 먹는 법은 삶은 고구마를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주거나, 물기를 빼서 먹으면 된다.

 

▲고구마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사진출처=픽사 베이)

 

전자레인지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방법은 우선 고구마를 알맞게 썰어준 후 2분씩 3번 이상 말려준다. 2분 동안 고구마를 돌린 후 5분 정도 식혀주는 작업을 반복해서 3번 하면 된다. 만약 오븐 고구마 말랭이를 시도하는 경우에는 100도 이하의 온도에서 30분 이상 말려주면 된다.

 

고구마 다이어트 방법은 다양하다. 고구마 샐러드, 고구마 셰이크 등의 레시피로 식사 대신 꾸준히 먹어보자. 우선 고구마 샐러드는 깨끗하게 씻어 놓은 채소 위에 삶은 고구마와 두부, 견과류 등을 얹어서 먹으면 된다. 고구마 셰이크는 우유 200ml에 고구마 꿀이나 코코넛 슈가, 고구마 적당량을 넣어주고 믹서기에 갈아서 마시면 된다. 고구마 죽의 경우 생크림과 우유, 삶은 고구마를 넣고 알맞게 으깨면 완성.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