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발생한다. 또 노화 외에도 생활습관에 의해서도 생기게 되는데, 때문에 이는 중장년층의 고민뿐만 아니라 젊은층의 고민으로 그 폭이 점차 넓어지고 있다.

특히 이마주름은 나이가 더 들어 보이거나 다소 어두워 보이는 인상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요즘같이 첫인상이 중요한 추세에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하기 쉽다.

이에 비교적 간단한 시술을 통한 개선을 위해 병원을 찾는 이들이 있는데, 하지만 이러한 시술은 잔주름이나 주름의 깊이가 깊지 않은 경우에나 일시적으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 지속적인 효과나 깊은 주름에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

때문에 최근 보다 지속적이고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주름성형 '이마거상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마거상술은 이마주름뿐만 아니라 처진 눈썹까지도 함께 개선을 해주며, 얼굴이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또렷해 보이는 효과, 피곤하고 강해 보이는 인상이 부드러워지는 효과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마거상술은 3~5개 정도의 두피의 작은 절개를 통해 내시경을 삽입하여 이마연부조직을 이마뼈와 분리시키고, 눈썹 사이에 있는 미간주름의 원인 근육인 추미근 등을 절제한 후 연부조직을 당겨 듀얼타입으로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처럼 이마거상술은 두피 안쪽으로 절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걱정도 없다.

이마거상술처럼 얇고 예민한 피부를 다루는 주름수술은 섬세한 스킬이 필요하기 때문에 해부학적 지식, 숙련된 노하우 등을 겸비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진단 및 수술을 받아야 안전한 수술이 이루어질 수 있다. 이와 같은 조건이 충족되지 않고 경험이 부족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을 경우 만족도가 떨어지는 결과나 위험한 경우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염증, 출혈,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이마거상술을 받기 위해서는 비용이 저렴하다고 섣불리 수술을 하는 것이 아니라 충분한 정보를 찾아 본 후에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