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산 폴리코사놀 고르는 법, 폴리코사놀 효능은?(사진출처=픽사 베이)

동맥경화란 혈관 내벽에 생기면서 점차 혈관을 좁게 하는 질환으로 주요 원인은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흡연 등이며 본인의 상태에 대한 주기적인 관찰이 필요한 질병이다. 특히 혈관이 있는 곳에는 다 생기는 것으로 특히 심근경색, 뇌졸중, 혹은 대동맥박리 등은 급사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에 최근에는 동맥경화에 좋은 식품인 폴리코사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쿠바인의 장수 비결로 불리는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껍질, 보리의 껍질, 식물의 껍질, 과일의 외피 등을 비롯,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알코올 혼합물을 의미한다.

폴리코사놀 효능으로는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이고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혈관질환 예방 및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 고혈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뇌의 신경계 후유증을 완화시켜 뇌졸중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고, 신경손상을 50% 이상 호전시켜주며,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고 혈소판을 증식하지 못하게 막아주기 때문에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기도 한다.

 

▲당뇨에 좋은 음식 '폴리코사놀'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픽사 베이)

쿠바산 폴리코사놀 및 폴리코사놀 구입 시 주의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 우선 사탕수수 100T에서 2.5kg만 얻을 수 있을 정도로 귀한 원료인 폴리코사놀은 가능하면 '쿠바산 폴리코사놀'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쿠바산 폴리코사놀이 유명한 이유는 쿠바 농지의 1/4가 사탕수수 밭으로 이뤄져 있고, 국내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폴리코사놀에도 부작용이 따른다. 우선 폴리코사놀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좋은 식품이지만 의약품으로 생각해 장기간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근육 떨림, 발 저림, 만성피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만성질환자의 경우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