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외자들을 위한 연계대출 ONE-Stop 서비스 구축으로 선순환 사례 창출

[공감신문 김송현 기자] 신한은행이 신한저축은행과 연계한 중금리 대출 ‘신한 허그론’이 누적 신규 금액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 허그론’은 신한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서민금융 상품으로 은행 대출 한도 부족 및 1금융권 은행 대출이 어려운 서민들이 고금리 사장으로 몰리지 않도록 전국 신한은행 창구에서 한도 및 금리를 바로 조회하고 대출신청을 할 수 있는 중금리 상품이다. 

‘신한 허그론’은 재직기간 3개월이 넘은 급여소득자 대상으로 신용등급에 따라 최저 6.2%에서 최고 16.5%의 금리로 최대 3천만원까지 신용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최대 6년 이내 원(리)금 분할상환하는 구조로 긴급자금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왔다. 

신한은행이 신한저축은행과 연계한 중금리 대출 ‘신한 허그론’이 누적 신규 금액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금융소외계층이 고금리 시장으로 유입되는 경제적 어려움 해결에 적극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금융권 최초로 ‘연계대출 ONE-Stop 서비스’를 구축했으며, 연계 대출 전국 확대 및 신청서류 간소화 등 편의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앞장서 왔다. 

특히, 중금리 연계 대출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시행으로 기존 고금리 대부업을 이용하거나 또는 다수 2금융권을 거래해 신용등급이 낮아진 서민들이 ‘신한 허그론’으로 대출을 전환하고, 다시 신용을 회복해 1금융권 대출로 유입되는 선순환 사례를 계속적으로 창출해 왔다. 

신한은행는 신한 허그론을 통해 고객님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며, 사금융 및 고금리 시장으로 가기 전 제도권 중금리 상품으로 대출의 성실한 상환 및 신용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 향상 및 접근성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