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설치, 좌파독재의 길 열어줄 것”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31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과 선거법을 엮어 법안 거래하는 것은 파렴치한 정치 야합”이라고 비판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정권과 야합 정당들이 또다시 국민 뜻을 짓밟는다면 국민의 분노로 '제2 조국대란'이 벌어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공수처 설치는 검찰개혁의 길이 아니라 좌파독재의 길을 열어줄 것”이라며 “좌파 법조인의 천국이 되고 막강한 사법 권력에 기초한 좌파 독재가 완성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범여권에서는 준연동형비례대표제와 의석수 늘리기가 정치개혁이라 강변하고 있다. 하지만 국민들은 이게 정치개혁과 전혀 무관한 밥그릇 챙기기라는 것을 명확하게 안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예정된 한국당의 1차 인재영입과 관련해서 "인재영입 목표는 혁신과 변화, 통합을 통해 국민 신뢰와 당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있다. 보여주기식 영입이 돼서는 안 된다는 확고한 입장"이라며 "앞으로도 인재영입에 관한 노력을 계속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당은 이날 황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참석하는 가운데 영입 인재 환영식을 개최한다.

영입 인재 명단에는 윤창현 서울시립대 교수, 김용하 순천향대 경제학과 교수, 백경훈 청년이여는미래 대표 등 10명 안팎이 이름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은 황 대표가 '1호 인재'로 낙점한 박찬주 전 육군 대장의 영입은 미뤘다. 박찬주 전 대장은 '공관 갑질'로 논란을 빚은 바 있다. 

황 대표 측은 박 전 대장을 문재인 정부의 '표적 수사 피해자'로 보고 그에게 '1호 인재'라는 상징성을 부여하며 그를 대여 투쟁 동력으로 삼겠다는 계획이었다. 하지만 당 최고위원들이 공개적으로 박 전 대장 영입에 반대 의견을 표출, 황 대표는 이들의 의견을 수용했다.

한국당은 이날 당협위원장이 공석인 사고당협을 제외한 전체 당협위원회, 당협위원장이 아닌 현역 국회의원, 비례대표 등에 대한 당무감사도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