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여성의 권익신장과 양성평등 실현 미완성…갈 길 멀다"
상태바
이낙연 총리 “여성의 권익신장과 양성평등 실현 미완성…갈 길 멀다"
  • 권지혜 기자
  • 승인 2019.10.31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성별 임금 격차 OECD 중 꼴찌…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지원 계획 곧 발표”
이낙연 국무총리가 3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4회 전국여성대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3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4회 전국여성대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이낙연 국무총리는 31일 “여성의 권익신장과 양성평등 실현은 완성되지 않았다. 우리가 갈 길은 아직 멀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4회 전국여성대회에서 “양성평등을 단시간에 실현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여성과 남성, 가정과 사회, 기업과 정부가 힘을 모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나라 여성 고용률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5개국 중 30위, 성별 임금 격차는 꼴찌라는 점을 지적하며 "정부는 유리천장을 없애고자 노력해 왔다. 공공부문부터 여성 참여를 확대해 여성 비율이 장관급에서는 30%, 정부 위원회에서는 40%를 이미 넘었다"고 설명했다.

이 총리는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돕는 지원 계획을 곧 발표할 것이다. 12월에 특수법인으로 출범하는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을 중심으로 여성의 인권을 더 두텁게 보호할 수 있는 종합기반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고(故) 이희호 여사의 '여성이 여성을 존중하는 사회가 돼야 한다'는 발언을 인용하며 "여성 여러분이 서로를 존중하며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