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보 훈령, 법무부가 자체적으로 마련했다 생각 안해...文정권의 천박한 언론관서 시작”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일 법무부의 '오보 낸 언론사 검찰 출입통제' 훈령 추진에 대해 “법무부는 검찰 수사를 국민이 알지 못하게 해서 정권의 치부를 가리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중대한 언론 탄압 훈령, 언론 검열 훈령을 어떻게 법무부가 자체적으로 마련했겠나. 근본 원인은 이 정권의 천박한 언론관에서 시작된다고 본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지금 훈령을 서둘러서 바꾸는 것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소환을 앞두고서 하는 게 아닌가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언론을 막고 통제할 생각하지 말고 언론 앞에서 떳떳한 정권을 만들 생각을 하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내년도 예산안과 관련, "경제파탄, 고용파탄을 주도한 정부가 60조원 빚을 내가며 병든 경제에 진통제 놓겠다고 하는 한심한 예산"이라며 "한국당은 단 1원도 허투루 통과시키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그는 '북핵외교안보특위 및 국가안보위원회 긴급연석회의'에도 참석해 "외교·안보의 기본은 한미동맹을 더 강화하고 한미일 공조를 확실하게 하는 것이다. 북한의 핵 능력, 미사일 능력 고도화에 따라 방어체계에 대해 새로운 생각과 정책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방위비 분담금 협상과 함께 한미관계는 살얼음판을 걸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외교·안보는 고립무원, 사면초가"라며 "한일관계는 역사 문제를 경제·안보 문제로까지 비화 시켜 지소미아(GSOMIA·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파기에 이르렀다. 기본 하나하나에 주춧돌을 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