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긋하고 매끈한 이마라인은 얼굴에 입체감을 주고 나이보다 어려 보이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동안 외모를 원하는 이들과 나이보다 노숙해 보이는 인상이 콤플렉스인 사람 중에는 균형 있고 탄탄한 이마를 만들기 위해 보형물 또는 필러를 이용해 동그란 이마를 만드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마필러는 시술 시 꺼진 이마에 볼륨을 줄 수 있고 이마주름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필러시술은 수술 방법이 간단하지만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세안이나 화장 등에 제한이 적어 직장생활에 영향을 주지 않아 현대인에게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필러는 시술약품에 따라 짧게는 3개월 길게는 5년의 유지기간을 갖게 된다. 환자는 자신이 희망하는 목적과 유지기간, 가격에 맞게 필러를 선택하여 시술할 수 있다. 필러 시술은 이마 이외에도 코, 애교, 눈밑, 볼, 입술, 턱, 팔자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활용 가능하다. 

그러나 얼굴에 약품을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의사와 방법에 따라 시술 결과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필러 전문병원이나 필러 시술 관련 지식에 해박하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을 맡길 것을 권장한다. 

리엔장성형외과 김재우 원장은 “신체 노화에 따른 피하지방 감소는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켜 주름 및 피부꺼짐 현상을 만든다”며 “필러는 탄력 있고 보기 좋은 피부를 만들어 자신감을 높여주고 콤플렉스를 개선시켜주는 간단한 쁘띠성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간혹 필러시술을 진행하는 의원 중에서는 저렴한 비용을 위해 정품이 아닌 가품을 사용하거나 미달량 주입으로 환자의 불만을 사고 있는 곳도 있으니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기대한다면 필러 시술 예약 시 정품, 정량만을 사용해 시술하는 곳인지, 개인 환자별 1:1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지,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저렴한 이마필러 가격과 과장광고, 이벤트성 홍보만을 믿기 보다는 다양한 이마필러 후기와 상담 등을 참고하는 것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필러는 개인에 따라 감염이나 염증, 알러지, 통증, 멍, 붓기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