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제공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제공

[공감신문] 정진욱 기자=V오리지널이 ‘기대만발’ 11월 라인업을 공개한다. V오리지널은 ‘웹 콘텐츠’의 판도를 뒤엎을 새로운 장르의 신작과 ‘레전드’ 띵작의 컴백 소식을 알리며 기대감을 모은다.

먼저, V오리지널 최초 힙합 예능으로 새롭게 선보일 ‘둘도 없는 힙합 친구 : DAMOIM‘(제작 딩고 스튜디오, 이하 ‘다모임’)이 베일을 벗는다. ‘다모임’은 대한민국 대표 힙합 레이블의 수장이 된 16년 지기 84년생 동년배 염따-사이먼 도미닉(쌈디)-더콰이엇-딥플로우-팔로알토가 함께하는 프로젝트이다. 힙합 거장들이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여 거침없는 말솜씨와 예능감을 보여줄 예정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다모임’은 11월 4일(월) 오후 6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브이라이브(V앱)를 통해 선공개된다. 특히 84년생 동갑내기 래퍼 더 콰이엇, 딥플로우, 사이먼 도미닉(쌈디), 염따, 팔로알토, '다모임'의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브이라이브만의 스페셜한 혜택이 공개될 예정이라 힙합을 사랑하는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이어 공개된 ‘나의 이름에게(제작 플레이리스트)’는 V오리지널의 ‘판타지 로맨스’ 웹 드라마 계보를 이어 간다.  ‘나의 이름에게’는 운명의 이름이 몸에 새겨지는 세계에서 지우와 재하가 사랑을 찾아 나가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 웹 드라마 최초로 ‘네임버스’라는 소재를 선택해 새로운 판타지 세계관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V오리지널의 특별한 ‘판타지 로맨스’ 신작 ‘나의 이름에게’는 11월 2일(토) 오후 7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 토 오후 7시 브이라이브(V앱)와 네이버TV에 공개된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스타의 리얼한 일상을 담은 웹 예능이 온다. ‘펫셔니스타 탱구’(제작 SM C&C)는 보컬퀸 ‘태연’과 그의 공식 베스트 프렌드 견생 2년차 ‘제로’의 우정과 교감을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지난 달 30일 첫 티저 영상 공개에 이어 31일에 ‘펫셔니스타 탱구’의 0화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팔불출 제로 누나 태연의 매력과 보고만 있어서 엄마 미소가 유발되는 제로의 매력이 담겨 본 방송을 기대케 한 것. V오리지널 ‘펫셔니스타 탱구’는 오는 26일(화) 낮 12시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과 네이버 TV를 통해 1화가 첫 방송된 후 매주 화, 목 낮 12시에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무엇보다 첫 방송 전까지 태연과 제로의 남매 케미가 돋보이는 스페셜 영상이 공개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V오리지널의 시그니처 웹 예능 ‘심포유’가 첸과 함께 돌아왔다. EXO의 영상 기록기 ‘심포유’(SM C&C)는 지난 시즌1에서 엑소의 맏형 시우민의 무대 밖 반전 일상을 담은 영상을 공개해 새로움을 선사했다. 이어 이번 ‘심포유 - 첸 편’은 첸의 특별한 버스킹 여행을 담아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에서 독점으로 공개한다. ‘심포유 - 첸 편’은 지난 10월 28일(월)에 첫 공개돼 네티즌에게 큰 사랑을 받는 중이다. ‘심포유 - 첸 편’은 매주 월, 수, 금 낮 12시에 브이라이브(V앱)와 네이버TV에서 독점 공개된다.

웹 드라마 최초 1억뷰를 돌파한 ‘전지적 짝사랑 시점’이 스핀오프작 ‘연애미수(제작 와이낫미디어, MBC)’로 돌아왔다. ‘연애미수’는 연애에 수없이 도전하지만 늘 미수로 그치는 고등학생들의 짝사랑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 코믹 드라마. ‘연애미수’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뿐만 아니라 TV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어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브이라이브(V앱)에서는 ‘연애미수’를 조금 더 빨리 만날 수 있다. 지난 10월 28일(월), 브이라이브(V앱)를 통해 1화를 공개한 ‘연애미수’는 매주 월,화 오후 6시에 브이라이브(V앱)와 네이버TV에서 MBC보다 먼저 선공개된다.

10월 인기작을 11월에도 브이라이브(V앱)에서 이어 만날 수 있다. ‘에이틴’-‘일진에게 찍혔을 때’를 이어 ‘하이틴 붐’을 일으키고 있는 웹 드라마 ‘라이크’는 매주 월, 목 오후 7시에 브이라이브(V앱)와 네이버TV를 통해 타 플랫폼보다 1회차씩 선 공개된다. 또한, 글로벌 아이돌 성장 일기를 담은 예능 ‘투 비 월드 클래스’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브이라이브(V앱)와 Mnet에서 동시 방영되며 방송이 끝난 후 오직 브이라이브(V앱)에서만 심사 결과가 공개된다.

V오리지널 측은 “올해 V오리지널은 웰메이드 시즌제 드라마와 새로운 도전이 어우러진 예능 라인업을 구축해왔다”고 밝힌 후 “특히 이번 11월은 가장 콘텐츠가 풍성한 한 달이 될 예정이다. V오리지널 최초의 힙합 예능으로 힙합 장르 타깃 확장을 시도하면서, 네임버스 세계관의 판타지 로맨스, 레전드 인기작의 귀환 등 신선하고 차별화된 볼거리가 다양하게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V오리지널이 제공하는 풍성한 콘텐츠를 취향에 따라 즐기길 바란다”고 전해 풍성하게 채워진 11월 V오리지널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네이버 V오리지널이 공개한 11월 라인업은 기존의 레전드 인기작의 컴백과 힙합 장르에 도전한 신작까지 골라보는 재미가 쏠쏠한 ‘웹 콘텐츠’가 풍성하게 담겨 있어 기대감을 한층 더 높인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