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은 국가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당을 어디로 끌고 가야 하는지 아직도 모르는 것 같아”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더불어민주당은 3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한 달 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저지 및 의원정수 확대 반대를 위한 전국 순회 보고대회를 개최하는 것에 대해 강력히 비판했다.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황 대표가 거리 투쟁에 집착하기만 한다면 거리 헌금과 대통령 비하로 '선교 황색주의'를 일삼는 사이비 목사와 다를 게 무엇인가"라고 반문하며 "아스팔트는 황 대표의 안온한 보금자리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은 국가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당을 어디로 끌고 가야 하는지 아직도 모르는 것 같다. 좌표도 잃고 나아갈 방향도 잃은 모양새"라고 말했다.

이어 "국회가 국정감사를 끝내고 내년 나라살림을 심의하는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그 문턱에서 또 다시 장외로 나가겠다는 제1야당 대표의 선언은 매우 부적절하다"고 밝혔다.

또 "황 대표는 장외집회를 당장 걷어치우고 국회에서 당무를 챙겨야 한다. 그래야 '표창장 소동'이나 부적절한 인사 영입과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을 것이다. 제1야당 대표의 좌표 상실은 여당에게도, 국민에게도 불행이다. 당장 국회로 복귀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