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는 홍지민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유명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핑거루트는 열대우림에서 자생하는 생강과 식물로 인도네시아나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과거부터 약재와 향신료로 주로 쓰이고 있다. ‘홍지민 다이어트’ 혹은 ‘천연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유명한데, 최근 건강하게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핑거루트를 많이 찾는다.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 다이어트 △핑거루트 샐러드 만들기 △핑거루트 바나나우유 만들기를 알아보자.

▲핑거루트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의 판두라틴 성분은 체내 흡수되는 과정에서 단백질을 활성화시켜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축적을 억제한다. 또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 피부 주름개선에 효과적이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따라서 핑거루트는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핑거루트를 섭취하면 우리 몸 속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 활성산소를 제거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핑거루트 부작용 있을까?

핑거루트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1~2 티스푼 정도며 과다섭취 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또 시중에 있는 핑거루트 분말 제품마다 하루 섭취량이 다르게 적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핑거루트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조심해야 한다.

핑거루트 다이어트 하는 법

핑거루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핑거루트 먹는 법은 다양하다. 최근 핑거루트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 핑거루트 차, 핑거루트 분말, 핑거루트 환 등 다양한 제품이 나오기도 했다. 핑거루트는 생으로 먹으면 쓴 맛이 나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에 핑거루트를 넣어서 먹으면 영양과 맛을 같이 잡을 수 있다.

▲핑거루트 샐러드(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핑거루트 샐러드 만들기

핑거루트 분말을 플레인 요구르트와 섞어 핑거루트 샐러드의 드레싱을 만든다. 이후, △샐러드 모둠 채소 △훈제 연어 △방울 토마토를 한데 섞어 드레싱을 올리면 핑거루트 연어 샐러드가 완성된다. 핑거루트 분말은 유지방이나 올리브오일과 함께 사용하면 판두라틴 흡수율이 올라가 더욱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다.

▲핑거루트 바나나우유(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핑거루트 바나나우유 만들기

△바나나 1개 △우유 300ml △핑거루트 분말 1스푼을 넣고 믹서에 갈면 핑거루트 바나나 우유를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다. 핑거루트 바나나 우유를 만들면 핑거루트의 쓴 맛을 우유가 잡아주기 때문에 핑거루트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