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고버섯은 ‘산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릴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갖고있다. TV조선에서 방영하고 있는 ‘살림9단의만물상’은 표고버섯으로 △표고버섯 두부조림 △버섯 꽈리고추 장조림 만드는 법을 선보였다.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만물상’표 명품 버섯요리 △표고버섯 두부조림 △버섯 꽈리고추 장조림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만물상 표고버섯두부조림(출처=TV조선 살림9단의만물상)

만물상 이승신 표고버섯 두부조림 만드는 법은?

재료: 표고버섯, 두부, 새우젓, 다시마물, 간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 다진 파, 설탕, 매실청, 깨소금, 식용유, 들기름

‘만물상’ 표고버섯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1. 표고버섯을 손에 대고 탁탁 쳐 불순물을 뺀 다음 키친타올로 겉면을 살짝 닦아준 다음, 도톰한 크기로 썬다.

2. 두부는 가운데로 자른 후 8등분 해서 준비한다.

3. 썰어놓은 표고버섯에 새우젓 1/2큰술과 다시마물 반 컵을 넣고 5~10분동안 절인 후 수분을 꽉 짠다.

4. △간장 4큰술 △고춧가루 1큰술 반 △다진 마늘 반 큰술 △다진 파 반 큰술 △설탕 1큰술 △매실청 1큰술 △깨소금 약간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5. 팬에 식용유와 들기름을 1:1로 섞어서 두른 후 두부를 노릇노릇하게 부친다.

6. 두부에 양념장을 발라준 후 양념장 위에 표고버섯을 올린 후 표고버섯 짠 육수를 기름을 두르듯 살짝 넣고 졸여 ‘만물상’ 표고버섯 두부조림을 완성한다.

▲만물상 버섯꽈리고추장조림(출처=TV조선 살림9단의만물상)

만물상 이승신 버섯 꽈리고추 장조림 만드는 법은?

재료: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청주, 맛술, 양조간장, 꿀, 통마늘, 메추리알, 꽈리고추

‘만물상’ 버섯 꽈리고추 장조림 초간단 레시피

1 표고버섯을 도톰하게 썰고 표고버섯 기둥과 새송이버섯은 양 손으로 찢는다.

2 냄비에 △청주 2컵 △맛술 2컵 △양조간장 1컵 △꿀 2큰술을 넣고 끓인다.

3 버섯을 간장에 1분간 데친 후 건져낸다.

4 △통마늘 △삶은 메추리알 1공기 △건져놓은 버섯을 넣고 5분정도 끓여준다.

5 꽈리고추 한 줌을 넣고 2~3분간 더 끓여 ‘만물상’ 꽈리고추 장조림을 완성한다.

▲표고버섯 효능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표고버섯 효능

표고버섯은 엘리타데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졸중 등 다양한 심혈관계 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표고버섯은 대표적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기도 한데,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베타클로칸 성분이 면역력을 높이기 때문이다. 표고버섯은 생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말려서 건표고버섯을 만들면 비타민D가 증가해 칼슘의 흡수를 높여주므로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