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세월이 지나간 흔적인 주름과 피부 처짐에 대해 고민을 하면서 안면거상술을 알아보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나이가 들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얼굴주름이 생기면서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데, 이러한 현상은 실제 나이 보다 더 들어 보이게 만들고 동안과는 거리가 멀어지게 만든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주름과 피부 처짐을 해결하기 위해 화장품, 마사지, 간단한 시술 등의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개선하고자 하지만, 사실상 화장품, 마사지 등의 방법만으로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기 어려울뿐더러 특히 간단한 시술의 경우에는 유지기간이 짧아 반복적인 시술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이 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함으로써 좀 더 확실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안면거상술이다. 안면거상술은 입가주름이나 눈가주름, 팔자주름, 미간주름제거 등 얼굴 전체적인 주름 개선과 동시에 볼처짐 개선에도 효과적인 주름수술이다.

하지만 이렇듯 안면거상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올바른 진행을 위해 꼭 확인해야 할 두 가지 포인트가 있다. 그것은 바로 단순히 피부 거상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SMAS의 거상과 절제가 동반되는가? 유지인대의 체크와 절제 그리고 위로 올려진 부위에서 다시 고정되는가? 이다. 이 두 가지 포인트가 동반된 수술이 진행되어야만 효과와 더불어 오래 가는 안면거상술을 받았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안면거상술은 개개인의 주름, 처짐 정도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과 맞춤형 주름성형으로 진행해야 안전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전문의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의 편차가 생길 수 있는 수술이므로 반드시 실력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특히 수술이 끝난 후에도 세심한 사후관리를 시행하는지 체크해보는 것도 선택의 기준이 된다. 이는 바로 수술 후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회복이 더뎌지거나 만족도가 떨어지는 결과를 얻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니 반드시 꼼꼼한 사후관리를 진행해주는 곳을 택해야 한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안면거상술에 있어 저렴한 비용이나 광고성 후기에 현혹되지 말아야 하며, 반드시 여러 방면으로 꼼꼼하게 살펴본 후 신중한 결정을 해야 한다. 특히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