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최태준_ 마블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눈성형 중에서도 매몰법은 비 절개 쌍꺼풀수술로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낸 후 실로 고정하여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라인이 흐려지거나 풀릴 가능성이 있지만 흉터가 거의 없고 부기와 멍이 절개법에 비해 적어 회복기간이 짧은 수술법이다.

마블성형외과 최태준 원장은 "매몰법이라고 하면 흔히 '눈꺼풀을 찝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수술'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매몰법에도 매몰방식(찝는 방식)과 유착형태에 따른 4가지 종류의 매몰법이 있다"고 전했다.

원루프 매몰법은 유착형 매몰법 중 가장 심플한 표준 매몰법이다. 다매듭법의 3번 찝는 방식에서 한번 또는 두 번 정도로 찝는 횟수를 줄인 수술법이다. 따라서 풀릴 확률이 비교적 높으며, 피부가 아주 얇거나 연한 쌍꺼풀을 만들기 위한 경우 권장하는 방법이다.

다매듭 매몰법은 오래전부터 시행된 매몰법이다. 매듭을 하니씩 따로 만드는 방식으로 쌍꺼풀이 풀리는 확률은 보통 정도이다. 눈꺼풀이 얇은 편이며 자연스러운 라인을 원하는 경우 시술하는 방법이다.

더블유락 연속 매몰법은 수술이 간단하면서 부기도 빨리 빠지기 때문에 빈번히 시행되는 매몰법이다. W기법으로 쌍꺼풀이 풀릴 확률을 줄였으며 라인도 원하는 대로 조절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쌍꺼풀 라인까지 진한 편이어서 또렷한 눈매를 가질 수 있다.

수술법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개개인의 피부타입과 원하는 라인을 고려하여 적합한 수술법으로 수술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성형은 단순히 크기만을 고려하는 것보다 전체적인 조화를 생각해야 한다. 그 비율이 자신의 얼굴과 맞지 않는 수술법을 선택하거나 무리한 수술을 받게 되면 부작용에 의한 재수술 위험도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눈성형은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