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는 염증에 좋은 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염증에 좋은 음식인 노니는 ‘미세먼지 농도 나쁨’을 기록하고 있는 요즘과 어울리는 과일이다. 미세먼지로 인해 몸 안에 생긴 염증을 없애주는 △노니의 효능 △노니 먹는 방법 △노니 부작용을 알아보자.

▲노니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 효능

대표적인 염증에 좋은 음식인 노니는 염증을 차단하기 때문에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 노니의 항염성분인 스코폴레틴은 체내 혈관을 확장시켜 겨울철 혈액순환 장애를 예방해준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C △이리도이드 △폴리페놀 등 다양한 성분이 있어 면역력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노니는 우리 몸 속의 독소를 빼는 디톡스 작용을 해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노니를 더욱 잘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 먹는 법

노니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뜨거운 바람이나 열수에 노출되면 유효성분이 다량 파괴된다. 따라서 노니즙이나 노니차는 50도 이하의 저온에서 추출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 노니를 더 효과적으로 섭취하려면 소화 효소 등 발효 과정을 거친 제품을 먹는 것이 좋다. 발표를 거치면서 노니의 단단한 식물성 세포벽이 분해되면 안에 있던 각종 생리활성 물질이 나오기 때문이다.

노니 부작용 있을까?

노니는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 △가려움 △복통 △구토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또 노니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고혈압 약을 복용하는 고혈압 환자들과 신장 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은 노니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